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이쉴드(K-Shield) 주니어 정보보호 관리진단 과정 1기 후기
    🌼/Activity 2019.01.27 20:46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이쉴드(K-Shield) 주니어 정보보호 관리진단 과정 1기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K-Shield Jr. 관리진단과정 1기 A반


    저는 1기라서 그런지 후기가 없어 신청 전 궁금한 것들이 많았었는데요!

    2기 신청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후기가 궁금하실 것 같아서 최대한 자세히 올려봅니다~

     


     

    신청 과정

     

    우선 저는 보안뉴스를 보고 케이쉴드 주니어를 모집한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신청 일자만 기다리다가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컨설팅, 모의해킹 쪽에 관심이 있었고, 특히나 정보보호 관리진단 과정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관리진단 과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신청할 때는 간단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했는데 간단하게 지금까지 준비했던 것들, 목표 위주로 서술했습니다.


    그 이후로 지필평가를 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어려웟던 편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헷갈렸던 문제가 몇 개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은 총 두분이 들어오셨는데 엄청 떨렸습니다.. 그러나 압박 면접은 아니였고 최대한 편하게 해주시는 분위기였습니다. 주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셨고, 저는 CPPG자격증 시험을 봐서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씀드리니 정보주체의 권리를 물어보셨던 것이 기억나네요. 저는 너무 긴장해서 그런지 열람청구권 밖에 대답을 못 드렸습니다..ㅠ




    좋았던 점

     

    운이 좋게도 합격하게 돼서 두근 두근 거리는 마음을 안고 첫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초반에는 본관에서 수업을 하다가 신관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도서관도 있고 공부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다른 교육생 분들이 늦게 까지 남아서 공부하시고 같이 스터디도 만들어 진행하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교육장에 과자들이 채워져있는데 배고플때 하나씩 집어먹으면 기분이 좋습니다.ㅎㅎㅎ짱짱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식권을 나눠주세요^.^식권으로 먹을 수 있는 여러 개의 식당이 있는데 그 중 원하는 곳에 가서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 한달에 20만원씩 용돈도 들어옵니다! 초반에 통장 사본 제출하셔야 할 거에요! 저는 카카오뱅크였는데 카뱅 통장 사본도 가능했습니다~




    교육 및 프로젝트

     

    저는 전공자지만 수업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커리큘럼상에 보안 기초가 초반에 들어가 있어서 알고있던 지식은 다시 한번 상기시킬 수 있었고, 몰랐던 기초 지식들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기업보안업무기초 부분에서는 강사님께서 뉴스클립핑 과제를 내주셨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 부분이 자소서 쓸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실무에서의 보안 전문가의 역할과 업무에 대해서 이해하게 되었고, 진로를 정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술 보안 운영 부분에서는 보안장비 운용에 대해서 실습했는데 보안장비에 대한 공부는 처음해봐서 그런지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실제 룰을 설정해보니 재미있었습니다. 여기서도 작은 과제를 내주셨습니다.


    저는 관리쪽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었지만 관리보안 부분에서 실습을 많이 진행하면서 교육을 들었기 때문에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 처럼 관리쪽 지식이 없다고 하더라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정보시스템 진단 부분에서도 마찬가지로 실제 보고서 작성 방법과 진단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 과제도 내주셨습니다. 여러 참고할 만한 가이드도 제시해주셔서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할지 잡히게 되었습니다.


    모의해킹 부분에서는 재미있는 실습을 많이 했습니다. 그 중, 기억에 남는건 가상 쇼핑몰 사이트를 대상으로 모의해킹 실습도 해보고, 여러가지 툴을 사용하여 어떤식으로 공격이 이루어지는지 이해했던게 기억에 남습니다.


    특히나 좋았던 것은 각각의 강사님들께서 각자의 주력분야를 강의하러 들어오셔서 저희 교육생 입장에서는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여러 강사님들과 친해질 수 있었다는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교육 받는 모습

     

     

    교육 끝 무렵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직무에 맞춰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프로젝트는 총 3개팀으로 모의해킹팀, 기술 컨설팅팀, 관리 컨설팅팀으로 나누어 졌는데 저희 A반 모의해킹팀은 사람이 많아서 2조로 나누었습니다. ㅎㅎ

     

    저는 그중에서 관리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직접 실무와 최대한 가까이 프로젝트를 해보니 힘들었지만 힘든만큼 보람이 느껴졌습니다!!

     

    저희 관리 컨설팅팀 PL오빠인 재민이오빠 특히 고생많으셨어요..헛헛^^!

     

    밤새 프로젝트 한 이후의 모습..




    수료 및 인증

     

    교육 중간 중간 시험을 봤었고, 인증시험도 봤었는데 저는 조금 어려웠습니다.ㅠㅠ 특히나 기억에 남는 시험은 LMS서버에 접속하여 CTF형식으로 풀었던 시험이 기억에 남네요...ㅎㅎ


    교육받을때 강사님들께서 실습 자료들을 올려주시는데 특히나 가상머신은 용량이 매우 컸었지만 용량이 큰 USB를 나눠주셔서 자료들을 USB에 넣고 다니면서 시간 날때마다 집에서 노트북에 자료들을 옮겨놓고 복습했습니다.


    그날 배웠던거 복습하고, 강사님들께서 제시해주신 공부방향을 참고하여 열심히 공부하면 인증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열심히 한 보람이 있었나봅니다.ㅎㅎㅎ 3등해서 상을 받았답니다..(감격)


    K-Shield Jr.에서 받은 수료증과 상장 

    인증서는 아직 사진을 못 찍어서 다음에 올리겠습니다.

     

    인증서 받는 모습


    K-Shield Jr. 관리진단 과정 교육생들




    취업성공


    결론적으로 저는 원하는 기업 2곳에 합격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강사님께 찾아가 조언을 구하였고, 긴 시간 동안 첨삭과 멘토링을 해주셨습니다. 이부분이 정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취업 공고가 올라오면 케이쉴드 주니어 관리진단 과정 각 반 단톡방에도 올려주시며 많은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케이쉴드 주니어는 협약기업들도 있어 취업하기에 최적화된 과정이며,

    많은 지식을 얻어감과 동시에 원하는 기업에 취업도 할 수 있으니 일석 이조 입니다.

    진심으로 많은 분들이 케이쉴드 주니어 정보보호 관리진단 과정에 오셔서 꼭 원하는 목표 달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로 강추합니다!!

     

    K-Shield Jr. 1기 교육생 인증식


     

     

    최대한 기억나는 모든 것을 적으려고 노력해봤는데, 또 기억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기 분들도 화이팅입니다!!

     

     

     


    정말 마지막으로..이경빈 대표님★ 최고입니다..^.^

     

    케이쉴드 주니어 관리진단 과정에서

    교육생들을 강의에 홀리는 능력을 갖추신 윤원국 강사님

    멋지신..! 교육생들의 우상..! 서광석 강사님

    카리스마 넘치시지만 온화한 매력을 지니신 전상민 강사님

    재치있으셔서 교육생들 배꼽을 빠트리시는 명성식 강사님

    KISEC 대표 미녀 박정원 팀장님

    다재 다능하여 무엇이든지 가능하신 김은준 선생님

    보안에 푹 빠지고 싶으시다면?^^***** ↓↓↓↓↓

     

     

    ☞ K-Shield Jr 관리진단 과정 신청하러가기


     


    ☞ K-Shield Jr 관리진단 과정 수강 후기 보러가기

     

     


    ☞ KISEC Youtude 채널 ☜

     

     


    ☞ KISEC 공식 블로그 ☜

     

     

     


    댓글 13

~ ^ . ^ ~